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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광고시 주의사항 : 효과적인 광고

by 당신이 궁금한 모든 것 2021. 6. 26.

광고는 왜 할까요?

 

어떤 제품을 광고한다고 하면 그 목적은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려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 제품이 좋은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그런 인식을 바탕으로 제품을 구매하게 만들려는 것일 겁니다.

 

제품뿐만이 아니라 장소도 광고나 홍보를 해서 사람들을 불러 모으기도 합니다.

 

그런데 광고를 한다고 해서, 광고를 게재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일이 생기는 것만은 아닙니다.

 

예를 들면 전통시장이라는 장소에 사람들이 너무 찾지를 않아서, 관할 공공기관에서 전통시장을 광고한다고 합시다.

 

해당 전통시장은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사람들이 찾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공공기관에서 무엇때문에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찾지 않는지를 파악하지 않고, 그저 사람들에게만 널리 알리려는 광고를 한다면 광고효과는 좋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광고를 하기 전에 먼저 전통시장이 갖고 있는 문제점,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해야 합니다.

 

광고는 그런 다음에 진행해도 된다는 것이죠.

 

그렇기에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는,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를 진행해야 효과적인 광고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이번 예시에서 들은 전통시장은 실제로도 대형마트와 비교하면 더 적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차공간 부족일 수도 있지만 대형마트와 비교했을 때, 사람들을 오래 머물게 할 수 있는 것들이 별로 없습니다.

 

대형마트는 냉난방시설도 잘되어 있고 휴게공간이 많은 반면 전통시장은 물건만 구매할 상점을 제외하면 휴게공간이 부족합니다.

 

그러한 이유가 대형마트에 사람들이 더 많이 몰리는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이러한 상황에서 사람들을 전통시장으로 오게 하려면 대형마트와 대비해서 분명한 매력을 느끼게 만들어야겠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매력거리를 광고한다면 효과적인 광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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